광고문의 02-724-7792

법 뉴스

한동훈 "이재명 수사, 정치탄압 아냐…보복 프레임 성립 안 해"

(서울=뉴스1) 유승관 기자 =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의 법무부, 대한법률구조공단,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, 정부법무공단, 이민정책연구원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인사말 및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. 2022.10.6/뉴스1 Copyright ? 뉴스1. All rights reserved.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.

한동훈 법무부장관이 6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관련한 검찰 수사가 정치탄압이라는 야권 주장에 대해 "원천적으로 보복이라든가 표적이라는 프레임 자체가 성립되는 구도가 아니다"고 말했다.

한 장관은 이날 오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법무부 국정감사에서 "정치탄압이라는 야당 주장에 동의하느냐"는 전주혜 국민의힘 의원의 질의에 "지난 정부처럼 청와대 캐비닛을 뒤져서 실장이 발표한다든가 적폐청산TF(태스크포ㅡ)를 부서마다 꾸려서 없는 것을 만드는 게 아니라 있어왔던 것이 사건이 진행돼 온 것"이라며 이같이 밝혔다.

전 의원이 "동의하지 않는다는 것이냐"고 다시 묻자 한 장관은 "전혀 동의하지 않는다"고 답했다.

'성남FC 후원금 의혹' 사건 공소장에 이 대표와 정진상 민주당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이 공모했다고 적시된 것과 관련해 전 의원이 "두 사람도 기소 예정이라고 봐야 하느냐"고 묻자 한 장관은 "검찰이 투명하게 객관적으로 수사할 것"이라고 말했다.

전 의원이 "공소장에 공동정범으로 기재돼있는 이상 두 명에 대한 검찰 소환조사를 더 미뤄선 안 된다고 생각한다"고 말하자 한 장관은 "구체적이란 사안이라 답변하기 어렵다"며 "검찰이 투명하고 공정하게 판단할 것"이라고 답했다.

목록
 
모든 법령정보가 여기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