광고문의 02-724-7792

서초동라운지

법무법인 태평양 하영진 변호사, IFLR 올해의 라이징스타상 수상

하영진 변호사

법무법인 태평양(대표변호사 서동우)의 하영진 변호사가 글로벌 금융전문지 유로머니 산하의 IFLR(International Financial Law Review)이 주최한 ‘2021 아태지역 어워즈(IFLR Asia-Pacific Awards 2021)’에서 ‘올해의 라이징 스타(Rising Star of the Year)’상을 한국 변호사 최초로 수상했다.

IFLR이 주최하는 '2021 아태지역 어워즈'는 매년 국가별로 금융, M&A, 기업구조조정 등의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역량을 발휘한 우수 로펌과 변호사를 심사하여 발표하고 있다.

태평양 관계자는 "IFLR은 하영진 변호사가 자본시장 및 증권금융 분야에서 쌓아온 경험과 전문성에 기반한 성장성을 높이 평가했다"고 전했다. 태평양에 따르면 하 변호사는 ‘카카오, 한화케미칼 GDR 발행 및 싱가포르 증권거래소 상장 자문’, ‘삼성바이오로직스, 두산밥캣, 카카오게임즈 등 국내외 기업 한국거래소 상장 자문’, ‘대한민국 정부의 외평채 발행 자문’ 등을 수행했다.

하 변호사는 한국과학기술원(KAIST)를 나와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을 최우등으로 졸업했다. 2019년 하버드 로스쿨에서 LLM을 취득했고 2012년부터 줄곧 태평양서 증권금융분야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다.

하 변호사는 “저 혼자가 아닌 태평양 모든 구성원들 노력이 반영된 결과”라며 “저희를 믿고 업무를 맡겨 주신 고객들의 높은 니즈에 부응하는 소통과 결과로 보답하겠다”고 소감을 밝혔다.

태평양 증권금융팀은 "국내외 대규모 기업공개(IPO) 및 한국거래소 상장, 외국 기업의 한국거래소 상장, 국내 기업의 해외상장 및 해외 주식예탁증서(DR) 발행 등 시장의 주목을 받는 다수의 거래를 자문해 왔다"며 "신희강, 정의종 변호사를 주축으로 오랜 기간 쌓아온 풍부한 법률 자문 경험을 바탕으로 법규 및 실제 감독 당국 실무에 입각한 최적의 자문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"고 했다.


목록
 
모든 법령정보가 여기로